포시즌스 호텔 서울, ‘찰스H.’ 서울 등 도시 모티브로 새 칵테일 선봬

  • 서울 비롯 뉴욕, 파리, 런던 등 세계 도시 모티브로 한 칵테일 20종 선보여
  • 서울 문화 상징 ‘편의점’…편의점 인기 상품, 아이스 아메리카노, 바나나우유 등을 칵테일로 
January 31, 2025,
Seoul, Korea

서울을 칵테일 한 잔으로 마시면 어떤 맛일까?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바 찰스 H.가 서울을 비롯 세계 각국의 도시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칵테일 20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바 찰스 H.는 찰스 H. 베이커 주니어의 책에서 소개된 도시에서 영감을 받아 헤드 바텐더 오드 스트란드 바켄(Odd Strandbakken)과 음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리사 하이트(Alyssa Heidt)가 칵테일을 개발, 구성한 것으로 전 세계 16개국 20개 지역을 모티브로 한 칵테일로 구성되어 있다. 바 찰스 H.는 2025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칵테일 메뉴는 미국 뉴욕, 이탈리아 아말피,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등을 재해석한 것. 

이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대한민국 서울을 모티브로 개발한 스필드 밀크(Spilled Milk). 헤드 바텐더 오드 스트란드 바켄이 서울에서 가장 많이 들었던 한국어가 ‘빨리! 빨리!’라며, 그 단어가 보여주는 서울은 무엇이든 빠른 속도로 움직이며 편리한 것이 제일 큰 특징 같다고 설명한다. 그 빠르고 편리한 문화 중심에는 ‘편의점’이 자리 잡고 있다면서 편의점 인기 상품, 아이스커피, 바나나우유, 소주 등을 칵테일 한 잔으로 담아냈다.  토키 소주  블랙 라벨, 검은깨, 콜드브루 커피, 바나나 크림 등을 72시간 저온 추출해 복합적이고 감칠맛 나는 풍미를 구현했다. 이 칵테일 한 잔으로 K 컬처로 세계적인 관광지가 된 서울을 마실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대한민국의 또 다른 도시, 천안을 모티브로 한 칵테일 오차드 피즈(Orchard Fizz)는 천안의 지역 특산물인 배와 호두를 주 재료로 만들었다. 

20세기 초 영국 상류층의 휴가지로 최근 TV프로그램  ‘텐트 밖은 유럽’ 등에 나와 인기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는 이탈리아 아말피는 퀸 오브 다이아몬드(Queen of Diamonds)라는 이름의 칵테일로 태어났다.  아말피 해안의 진과 이탈리아 베르가못 리큐어, 크리스탈처럼 맑은 캄파리를 조화롭게

섞어 네그로니의 상쾌하고 청량한 버전으로 탄생했다.  손수 깎은 다이아몬드 얼음과 티레니아 태양을 닮은 캄파리 젤 슬라이스와 함께 제공된다. 

미국 뉴욕은 베이커가 좋아했던 칵테일 팬 아메리칸 클리퍼(Pan American Clipper)에서 영감을 받아 상쾌하고 대담한 하이볼로 재탄생했다. 이름은  팬 아메리칸 하이볼(Pan American Highball). 이 칵테일은 달콤한 사과, 새콤한 터키산 석류, 깊고 진한 칼바도스, 그리고 압생트의 강렬함이 어우러져 있다. 풍부한 과일 향이 그윽하고 석류 얼음 구슬이 녹으면서 맛의 층이 점차 깊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영국 런던을 모티브로 한 버스데이 보이(Birthday Boy)는 1900년대 초 런던 사보이 호텔의 ‘아메리칸 바’에서 최초 여성 헤드 바텐더로 활동했던 아다 콜먼(Ada Coleman)이 만든 클래식 칵테일 행키팽키(Hanky Panky)를 재해석했다. ‘행키팽키’는 깊고 복합적인 풍미로 인해 겨울철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칵테일인데. 영국에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주고받는 간식 테리 초콜릿 오렌지(Terry Chocolate Orange)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버스데이 보이라는 칵테일 이름은 베이커의 생일이 크리스마스여서 붙여졌다. 

프랑스 파리는 빅센 픽스(Vixen Fix)라는 이름의 칵테일로 태어났다.  프랑스 부르고뉴 피노누아 와인과 붉은 베리를 사용한 정교하고 낮은 알콜의 코블러 스타일 칵테일로, 그 신맛은 부드러운 화이트 초콜릿으로 균형을 맞췄다.

이와 별도로 바 찰스 H.에서는 게스트 바텐더를 초청해 특별 이벤트 진행한다. 2월에는 ‘2024년 아시아 50 베스트 바’ 9위로 선정된 포시즌스 호텔 홍콩의 아르고(Argo) 바텐더를 초청해 마스터 클래스 및 창의적인 믹솔로지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3월에는 ‘2024년 아시아 50 베스트 바’ 7위로 선정된 포시즌스 호텔 방콕의 BKK Social Club의 바텐더가 방문해 칵테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PRESS CONTACTS
Inyoung Moon
Director of Public Relations and Communications
97 Saemunan-ro, Jongno-gu
Seoul, 100-210
Korea
Kelly Wong
Commercial Director
97 Saemunan-ro, Jongno-gu
Seoul, 100-210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