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포시즌스 남하이의 '순수(PURE)' 솔루션

포브스지 선정 베트남 유일의 5성급 리조트, 병입 시설로 친환경에 앞장서
September 11, 2019,
Hoi An, Vietnam

베트남 호이안 -플라스틱 쓰레기로 인한 환경 문제가 사상 최고로 심각한 수준에 처한 오늘날 포시즌스 리조트 더 남하이 호이안은 연간 5.8톤의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일 현장 병입 시설을 운영하는 ‘프로젝트 아쿠아(Project Aqua)’를 실시하며 소중한 환경을 지키는데 동참한다.

포브스지가 2019년 베트남 유일의 5성급 리조트로 선정한 포시즌스 리조트는 호텔 업계의 리더로서 책임을 다하며,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앞장선다.

무성한 야자수 4천 5백 그루가 우거진 그늘 아래 해변을 바라보는 녹지에 조용히 들어선 프로젝트 아쿠아의 현장 병입 시설은 UV 및 역삼투 필터와 같은 최첨단 여과 시스템을 사용해 플라스틱 쓰레기를 일체 배출하지 않고 투숙객들에게 신선하고 깨끗한 식수를 공급할 수 있다.

‘퓨어(Pure)’로 이름된 이 브랜드는 탁월한 수질 뿐 아니라 자연의 소박함을 고스란히 간직한 더 남하이의 철학이 녹아 있다. 아울러, ‘퓨어’ 로고에는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베트남 전통 여성 의복인  아오 자이를 착용한 여인의 모습을 담았다.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 된 유리병은 모든 객실에 비치되며, 이외 알루미늄 병은 리조트의 부티크와, ‘더 하트 오브 더 어스 스파’, 빌라 내 미니바, 그리고 리조트 투어 시 구매 가능하다.

재사용 가능한 물병을 사용함으로써 리조트에서 매년 42만 개가 넘는 플라스틱 병의 사용을 중단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아쿠아 프로젝트의 1단계가 획기적인 성공을 거두면서, 리조트 전역과 피트니스 클럽에 리필 생수대를 설치하는 등 프로젝트 2단계 계획이 마련되고 있다.

사람에 가치를 두는 포시즌스 남하이 리조트 매니저인 브라이언 루쉬(Bryan Ruch)에게 지속가능성은 남하이의 비전을 실현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그는 “남하이는 호텔 업계의 기준을 세우는 선도적인 위치에 있을 뿐 아니라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로 모범을 보이는 것에 사명을 걸고 있다”라고 전하며 “프로젝트 아쿠아는 환경 파괴를 막기 위해 모든 호텔과 기업 그리고 가정에서 앞장서야 할 지속가능성의 기나긴 여정의 첫 걸음이다. 지속가능성을 위해 호텔 업계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솔선수범함으로써, 모든 사람들이 이 같은 노력에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인다.

프로젝트 아쿠아는 지역의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촉진하기 위한 남하이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2019년 3월 남하이 리조트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쓰레기 없는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전념하는 현지 환경단체인 호이안 에코 시티 프로젝트(Hoi An Eco City Projects)와 제휴를 체결했다. 이 외에도 2009년에 설립된 남하이의 자선단체인 Sympathetic Hearts를 통해 쾅남 지역의 불우 이웃을 대상으로 교육과 의료,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



PRESS CONTACTS
Linda Goh
Director of Public Relations and Communications
Block Ha My Dong B, Dien Duong Ward
Dien Ban Town,
Vietnam
Quyen Pham
Public Relations and Communications Executive
Block Ha My Dong B, Dien Duong Ward
Dien Ban Town,
Vietnam